IT 정보

유튜브 뮤직 타이머 설정하는 방법

뜯기 2021. 5. 25. 05:45

요즈음 유튜브뮤직을 통해서 음악을 들으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여러 많은 다른 음악 스트리밍 앱들을 보면 타이머 설정이 가능한데 유튜브 뮤직에서도 타이머 설정이 가능한지 궁금하셨을 것 같아요. 유튜브 뮤직의 경우 다른 음악 스트리밍앱들과는 조금 다릅니다.

 

 

 

 

[유튜브 뮤직] 앱에서는 타이머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유튜브 뮤직앱에서 여러 설정들을 다 찾아보아도 타이머 설정과 관련된 부분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유튜브 뮤직 타이머 설정은 유튜브 뮤직 앱에서는 할 수 없고 아이폰의 [타이머] 기능을 통해서 별도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이 다른 음악스트리밍 앱과는 조금 다른 부분인 것 같아요. 조금 번거롭기도 하고 귀찮으실수도 있지만 타이머 기능이 필요하시다면 이 방법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먼저, 아이폰 타이머 설정이 가능한 [시계] 앱을 눌러주세요.

 

 

 

[시계] 앱에서 [타이머] 메뉴를 눌러주세요. 상단에서는 타이머 시간 설정이 가능하고 하단에 보시면 [타이머 종료 시]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타이머 종료시 '반짝반짝' 알림음이 울리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여러 알림음을 설정할 수 있지만 일정 시간이 되면 유튜브 뮤직이 멈추는, 유튜브 뮤직 타이머 설정을 위해서 제일 하단으로 스크롤해주세요. 맨 아래에 있는 [실행 중단]을 선택해주세요.

 

 

 

[타이머 종료 시 실행 중단]으로 설정해주시면 일정 시간의 타이머가 지나고나서 실행되고 있던 유튜브 뮤직이 타이머 종료와 함께 실행 중단됩니다. 유튜브뮤직 타이머 설정은 유튜브 뮤직 앱에서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폰 시계앱의 타이머 기능에서 타이머 종료시 실행중단으로 설정하셔서 사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