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트위터 아이디 찾기 하는 방법 | 트위터 계정찾기

뜯기 2021. 5. 23. 12:30

트위터를 오랜만에 사용하려고 접속을 해서 로그인을 하려고 할 때, 갑자기 계정이 생각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계정을 잊어버린 경우, 어떻게 트위터 계정을 찾을 수 있는지, 어떻게 트위터 아이디를 찾을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 번째로 계정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트위터] 앱을 실행하시고 아래쪽을 보시면 [로그인] 버튼이 있습니다.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트위터에 로그인하기]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아래에 보시면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해당 문구를 눌러주세요.

 

 

 

그럼 [비밀번호 재설정] 페이지가 나옵니다. 상단에 보시면 '트위터 계정을 찾으세요'라고 나옵니다. 아쉽게도 트위터 비밀번호만 찾을 수 있습니다. 트위터 비밀번호를 찾기 위해서 트위터에 가입한 이메일이나 휴대폰 번호 또는 아이디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혹시 이건가? 싶은 이메일이나 휴대폰, 아이디를 입력하신 후 [검색] 버튼을 눌러서 하나하나 확인해보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트위터 계정 찾기 다른 방법은 지인에게 부탁을 하는 방법입니다. 지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서 트위터 아이디를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지인의 트위터 계정이 있으시다면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고, 계정이 없으시다면 가입을 부탁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지인의 트위터 계정을 이용해서 나의 계정을 찾고자하는 경우, 지인의 핸드폰에 저의 연락처가 저장 되어 있어야합니다. 만약에 지인의 트위터 계정이 없어서 가입을 하는 경우에는 가입 진행 과정에서 '주소록을 연결하여 트위터를 사용 중인 아는 사람들을 찾아보세요.'라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페이지에서 [연락처 동기화]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이 팔로우 추천을 해주는 페이지가 나오게 되고, 여기에 보시면 '알 수도 있는 사람'과 '다른 추천 계정'이 나옵니다. 알 수도 있는 사람과 추천 계정에 나의 트위터 아이디나 계정이 나오는지 확인해주세요.

 

 

다음으로 트위터 로그인을 하신 후, 하단 메뉴바에서 [검색] 메뉴를 눌러주세요.

 

 

 

[검색] 메뉴를 눌러서 이름을 검색해주세요. 그럼 하단에 여러 계정 목록이 나옵니다.

 

 

 

이 아이디가 맞는지 긴가민가하시다면 헷갈리는 아이디를 직접 검색하셔서 이 계정이 내 계정이 맞는지, 이 아이디가 내 아이디가 맞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름이나 아이디로 검색하면 여러 계정 목록들이 쭉 나오는데 계정 목록에서 각각의 계정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확인하시면 보다 쉽게 트위터 계정을 찾으실 수 있으실거예요.

 

 

 

[검색]을 하실 때 해당 계정의 사용자들이 올린 트윗들도 확인할 수 있지만 상단 메뉴에 있는 [사용자] 탭을 선택해서 트위터 사용자 계정만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계정 목록을 확인하시다보면 내 계정을 찾으실 수 있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