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아이폰 날씨어플 사용 방법 | 날씨위젯 설정 방법

뜯기 2021. 5. 24. 00:32

보통 아침에 집을 나설 때, 오늘 최고 기온이 몇 도인지, 오늘 날씨는 괜찮은지, 비가 오지는 않는지 날씨를 확인하실텐데요. 핸드폰으로 쉽고 빠르게 확인하기 위해서 아이폰 기본 어플인 날씨앱을 많이 사용하실 것 같아요. 아이폰 날씨앱 사용하는 방법부터 위젯 설정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에는 기본 어플 중 하나인 [날씨] 앱이 있습니다. [날씨] 앱을 찾으신 후 눌러서 실행해주세요.

 

 

 

날씨앱을 실행해보시면 현재 있는 위치의 지역과 날씨, 강수 퍼센트, 주말 날씨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혹시 현재 있는 위치말고 다른 지역의 날씨도 확인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우측 하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 지역이나 나라를 설정하면 위와 같이 보이실텐데요. 아직 다른 지역이나 나라를 설정한 상태가 아니라면 기본적으로 한 곳만 보이실거예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를 설정해도 현지의 온도와 시간까지 나옵니다. 지역을 추가하고자 하신다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플러스]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도시, 우편번호 또는 공항 위치 입력] 하는 검색창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날씨를 알고자하는 지역을 검색하신 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추가 설정한 지역을 삭제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해당 지역 목록을 왼쪽으로 살짝 밀어보시면 오른쪽에 [삭제] 버튼이 생깁니다. [삭제]를 눌러주시면 설정한 지역을 지울 수 있습니다.

 

 

 

날씨앱 위젯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젯을 확인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 잠금화면에서 왼쪽을 당겨보면 위와 같이 위젯화면이 보입니다.

 

 

 

다음으로는 잠금화면이 풀린 다음 홈화면에서 왼쪽을 당겼을 때 나오는 날씨앱 위젯입니다. 이렇게 위젯을 설정해두면 날씨를 확인할때마다 굳이 날씨앱에 들어가지 않고 가볍게 스와이프로 쉽고 간편하게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쉽게 볼 수 있도록 날씨위젯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위젯이 보이는 화면에서 제일 아래로 스크롤해서 내려보시면 [편집] 버튼이 있습니다. [편집]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위젯 추가] 페이지가 나옵니다. 저는 현재 이미 날씨앱이 위젯으로 추가가 되어 있어서 상단에 [날씨] 앱이 나옵니다. 날씨앱이 위젯으로 추가가 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에 있는 [위젯 추가]에서 날씨앱을 찾으신 후 플러스 버튼을 눌러주시면 위젯이 추가되실겁니다. 만약 위젯을 삭제하고 싶으시다면 [날씨] 앱 왼쪽 옆에 있는 마이너스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고, 위젯의 순서 또한 변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