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KT 소액결제 한도 변경 및 차단하는 방법

뜯기 2021. 5. 22. 20:40

빠르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핸드폰 소액결제,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핸드폰 소액결제 이용 시 한도를 높이고 싶거나 반대로 한도를 낮추고 싶으신 경우 있으실 것 같아요. 그런 경우에 소액결제 한도를 어떻게 변경할 수 있는지, 자동결제는 어떻게 차단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으로도 KT 소액결제 한도를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이 케이티] 앱을 설치해서 해당 앱을 통해 한도 변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 케이티] 앱을 실행하신 후 왼쪽 상단에 있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메뉴]에서 순차적으로 [마이페이지] - [요금조회/납부] - [요금조회] - [소액결제 내역]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소액결제] 페이지에서 보시면 상단에 [이번 달 잔여한도]가 나옵니다. 이번 달 잔여한도 아래에 보시면 [이용한도 상세 내역 및 한도 변경]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용한도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나옵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한도 변경] 항목이 있습니다. 한도변경의 선택 항목을 눌러서 한도를 변경해보겠습니다.

 

 

 

한도변경을 선택하시면 위와 같이 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도가 다 다른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제일 높은 한도가 100만원인 것 같습니다. 100만원, 80만원, 60만 등 원하시는 한도로 선택하신 후 [변경]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현재 이용한도'에서 설정한 '신청 이용한도'가 난옵니다. 한도 변경을 완료하기 위해서 아래에 있는 신청정보를 입력해주신 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소액결제를 아예 이용하지 않기 위해 소액결제 차단을 원하신다면 [한도 변경]에서 금액이 아닌 맨 아래에 있는 [차단]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한도 변경에서 [차단]을 선택하시면 [신청 이용한도]에 '0원'으로 표시가 됩니다. 한도가 0원이기 때문에 당연히 소액결제가 진행되지 않으면서 차단이 됩니다.

 

 

 

만약 핸드폰 소액결제가 자동결제 되는 것을 원치 않으신다면 [한도변경] 바로 아래에 있는 [자동결제상태]에서 [자동결제 정보]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자동결제 상태가 전체허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자동결제를 해지하고 싶으시다면 [자동결제 차단]을 눌러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