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카카오톡 계정 두 개 만드는 방법

뜯기 2021. 5. 22. 10:20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여러 많은 채팅들과 친구들이 생기게 됩니다. 카톡 관리를 하면서 사용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채팅을 분리해서 사용하시고 싶으실 것 같은데요. 그런 경우에 카톡 채널 관리자를 통해서 카카오톡 계정을 2개로 분리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앱을 설치해주세요. 해당 앱을 실행해보시면 위와 같이 보이실텐데요. 카카오톡으로 시작하기나 직접 입력해서 로그인을 통해 먼저 카카오톡채널 관리자센터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기존에 만들어진 채널이 아무것도 없어서 위와 같이 보여집니다. 여기에서 [새 채널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이 보이실겁니다. 순서대로 하나하나 정보를 입력해주신 후 하단에 있는 [새 채널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카톡 채널 만들기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홈 화면이 나옵니다. 다른 사람들이 나의 계정을 알 수 있게끔 하려면 별도의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가운데에 있는 [관리]를 눌러주세요.

 

 

 

[관리]에서 첫 번째에 있는 [홈 정보 설정] 메뉴를 눌러주세요.

 

 

 

[홈 정보 설정] 페이지 맨 하단에 보시면 [홈 공개] 항목이 있습니다. 현재는 홈 공개 항목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눌러서 [홈 공개] 설정을 활성화해주세요.

 

 

 

[홈 공개] 설정이 정상적으로 활성화가 되면 [카카오톡에서 프로필/포스트가 검색됩니다.] 라는 창이 열립니다. 또한, 홈 공개와 검색허용이 모두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해주시면 카카오톡에서 저를 검색했을 때 나오게 됩니다.

 

 

 

이번에는 하단에 있는 [채팅]을 눌러주세요. 채팅에 들어오시면 현재 1:1채팅 OFF라고 나오실겁니다. 이 상태에서는 아무도 저에게 메시지를 보낼수가 없습니다. 사람들이 나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도록 상단에 있는 [설정]을 눌러주세요.

 

 

 

[1:1 채팅 설정] 페이지에서 기존에는 [채팅 사용] 항목이 비활성화되어 있으실거예요. 채팅 사용을 활성화해주시고 아래에서 채팅 가능한 요일 및 시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채팅 안내 메세지나 채팅이 불가능할 때의 안내 메시지도 설정가능합니다.

 

 

 

만약 카카오톡 계정이 2개 이상으로 더 필요하시다면 왼쪽 상단 메뉴를 누르신 후, 내 채널에서 [새 채널 만들기]를 통해 계정을 추가로 더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