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정보

연결이 되지 않아 삐 소리샘 전화연결 안되는 이유

뜯기 2021. 5. 14. 00:21

다른 사람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상대방이 전화를 받지 않는 경우나 연결이 되지 않아 삐 소리샘이 들려오면 왜 전화를 안 받는거지? 여러 생각들을 하게 되는데요. 전화가 연결이 되지 않고 삐 소리샘이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전화연결이 되지 않고 삐 소리샘이 날 때 제일 먼저 생각해볼 수 있는 경우는, 상대방의 핸드폰 전원이 꺼져있는 경우입니다. 핸드폰 전원이 꺼져있으면 당연히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럼 전화연결이 되지 않고 당연히 해당 사항에 따라 음성안내가 나오게 됩니다. 잠시 중요한 일이 있어서 핸드폰을 꺼두었거나 배터리가 없어서 전원이 꺼진 경우 등 여러 사항에 따라서 전원이 꺼져있을 때에는 당연히 전화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다음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경우는 상대방이 다른 누군가와 통화중인 상황입니다. 상대방이 다른 사람과 이미 통화중이라면 당연히 통화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이 부분과 관련해서 각 통신사마다 관련 서비스가 있습니다. 내가 다른 사람과 이미 통화중인 경우에 누군가 나에게 전화를 건다면 누가 나한테 전화를 걸었다고 문자알림이 오는 서비스도 있고, 내가 다시 통화가능한 상태가 되면 상대에게 알려주는 서비스 등 통신사마다 관련 서비스들이 있습니다. 이와 같은 서비스들을 이용하신다면 누군가가 나에게 전화를 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기 때문에 통화를 마치고 바로 전화를 할 수 있겠죠.

 

 

 

 

다음은 상대방이 전화를 거절한 경우입니다. 전화가 오게 되면 전화를 받을지, 전화를 거절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상대방이 전화를 거절하게 되면 당연히 상대와 전화를 할 수가 없겠죠. 상대방이 전화를 거절한 경우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나를 수신차단 했을 경우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나를 수신차단했다면 전화를 할 수 없습니다. 정말 많이 전화를 시도하였지만 전화연결음만 계속 된다면 조심스럽게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건 아닐까 생각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전화를 하게 되면 부재중 기록을 보고 추후 다시 연락을 할 수 있는데 아무런 연락도 없고 전화도 계속해서 받지 않는다면 수신차단을 한 것은 아릴까 생각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대방이 비행기 모드를 사용중인 경우에도 통화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비행기모드나 전원이 꺼져 있는 경우나 거의 비슷합니다. 전원을 끄지 않고 비행기 모드를 사용한다고 해도 네트워크가 차단되기 때문에 전화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는 그냥 통화연결음이 오래되었을 경우입니다. 상대방이 전화를 받지 않아 계속해서 통화연결음이 지속되다가 어느 순간 한계에 도달하게 되면 연결이 되지 않아 삐 소리샘이 들릴 수 있습니다. 통화연결음은 지속되지만 통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오랜 시간이 지나면 소리샘이 나올 수 있습니다.

 

연결이 되지 않아 삐 소리샘이 들리는 경우는 여러 상황을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어떤 상황이라고 딱 설정할 것이 아니라 여러 상황에 의해서 소리샘이 들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