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맥북 아이폰 연동 하는 방법

뜯기 2021. 5. 7. 10:50

맥북과 아이폰은 같은 애플제품이다보니 서로 연동해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서로 연동해서 사용하다보면 정말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두 제품을 연동시킬 수 있는지 살펴볼게요.

 

 

 

 

저같은 경우에는, 처음에 Apple ID를 입력하고 계정을 연도시키니 아이폰에서의 기능들을 맥북에서도 함께 사용이 가능하더라구요. [환경설정]을 열어주신 후에 상단에 있는 [Apple ID]를 눌러주세요.

 

 

 

 

그럼 Apple ID 설정창이 열리게 되고, Mac에서 iCloud를 사용하는 앱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iCloud를 통해서 맥북와 아이폰, 서로 연동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해당 목록에 있는 앱들은 모두 연동이 되더라구요.

 

 

 

 

맥북에서 [메시지] 을 실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화면이 바로 메시지 앱을 실행한 것인데요. 아이폰에서 보는 메시지 앱과 상당히 비슷한 형태로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 애플 계정을 등록하셨다면, 아이폰에서 받았던 메시지들이 모두 나옵니다. [iMessage] 설정창을 열어서 iMessage 탭에 연동되어 있는 Apple 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디 하나로 맥북과 아이폰 서로 연동이 가능합니다.

 

 

 

 

맥북에서는 페이스타임도 가능합니다. 메시지앱과 동일하게 아이폰과 연동이 되면 전화 기록이 남겨지고, 쉽게 영상통화도 가능합니다. 애플 계정 연동으로 아이폰에서 사용하던 기능들을 맥북에서도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핸드폰에서도 연동이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설정]에 들어오신 후 확인하고 싶으신 앱을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메시지] 앱을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시지] 앱 설정 가운데에 보시면, [문자 메시지 전달]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아이폰 문자 메시지를 iMessage 계정에 로그인한 다른 기기에서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허용하는 설정입니다.

 

 

 

 

[문자 메시지 전달]을 눌러보시면 목록에서 맥북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 맥북이 보이신다는 건 연동이 되었다는 뜻이에요. iCloud 계정에 로그인한 기기가 근처에 있고 인터넷 연결이 되면 아이폰과 연동이 된 맥북에서도 전화와 문자 등이 가능합니다.

 

 

맥북에서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시고 계정 연결을 해주시면 아이폰과 연동이 되어 메시지나 페이스타임 등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앱들은 맥북에서도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