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한글 글자 지워짐 해결 방법

뜯기 2021. 5. 4. 17:10

한글 프로그램에서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써져있는 글에서 중간에 수정하려고 작업을 하다보면 갑자기 뒤에 있는 글자가 지워지는 경우를 한 번쯤은 경험해보셨을 것 같은데요. 그저 중간에 있는 한 글자만 수정을 하고 싶었는데 갑자기 뒤에 있는 글자까지 지워지면 엄청 당황스럽죠. 그래서 이런 경우에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살펴볼게요.

 

 

 

 

일단 저는 임시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만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한글에서 글을 써내려가다가 갑자기 중간 부분을 수정하고 싶으시거나 고치려고 하다보면 글자가 지워질 때를 살펴볼게요.

 

 

 

 

바로 위에 이미지처럼 지워지는 경우를 말합니다. 그저 가운데 글자를 살짝 수정하고 싶었을 뿐인데 수정하니 뒤에 있는 글자가 지워지고 현재 입력하는 글자가 적히게 됩니다. 갑자기 글자가 지워지는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런 경우에는 한글 프로그램 문서 하단을 살펴보시면 됩니다. 그럼 구역 표시된 곳 옆에 [수정]이라고 적힌 부분이 보이실겁니다. [수정]이라고 표시가 된 건 삽입이 아닌 상태 즉, 현재 문서의 상태가 수정 상태라는 뜻이에요. 그래서 글자를 입력할 때마다 한 글자 한 글자씩 지워지게 됩니다. 지워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삽입] 상태로 바꿔주셔야 하는데요.

 

 

 

 

기존에 [수정]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삽입]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럼 문서 상태가 수정에서 삽입 상태로 바뀝니다. 삽입상태로 바뀐 상태에서 다시 입력해보시면 이번에는 뒷 글자가 지워지지 않고 그대로 있는 상태에서 추가가 되실 겁니다.

 

 

 

 

한글 프로그램에서 직접 문서 상태를 수정에서 삽입 상태로 바꿀수도 있지만, 키보드에서 보다 쉽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키보드에 보시면 [Insert] 키가 있습니다. 이 [insert]키를 눌러서 문서 상태를 수정상태로, 삽입상태로 쉽게 변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 문서 작업중에 글자가 계속 지워지신다면 문서 상태를 먼저 확인해보시고, 수정상태라면 삽입상태로 바꿔주시면 더이상 지워지지 않으실겁니다. 바꾸는 방법은 문서 하단에서 직접 클릭해서 변경도 가능하고 키보등에서 insert키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