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유튜브뮤직 음원 다운로드 및 데이터 아끼는 방법

뜯기 2021. 5. 21. 06:15

유튜브뮤직을 이용해서 음악을 들으시는 분들이시라면 데이터가 많이 사용되지는 않을까 걱정하실 것 같은데요. 이런 부분에 대한 걱정을 조금 줄이고자 데이터를 조금 아껴서 쓸 수 있는 방법과 유튜브뮤직 음원 다운로드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유튜브 뮤직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다운받고자 하는 음악을 재생하시면 위와 같이 재생화면이 보여지실 겁니다. 해당 음악 제목 오른쪽 옆을 보시면 옵션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다양한 메뉴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음원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창이 하나 열립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고 있지 않아서 위와 같이 창이 열립니다.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시라면 음원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동영상 오프라인 저장하기도 가능하고, 화질은 720p, 360p, 오디오만으로 선택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재생화면에서뿐만 아니라 재생목록에서도 전체 오프라인 저장 유튜브 뮤직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제 유튜브뮤직 데이터 아끼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뮤직을 실행해보시면 우측 상단에 [프로필] 영역이 있습니다. [프로필]을 눌러주세요.

 

 

 

그럼 [계정] 창이 열립니다. 여기에서 [설정]을 눌러주세요.

 

 

 

[설정]에 보시면 유료 멤버십부터 재생 및 제한 사항, 알림 등 여러 항목들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재생 및 제한 사항]을 선택해주세요.

 

 

 

[재생 및 제한 사항]을 보시면 애니메이션 미리보기 이미지 표시, Wi-Fi로만 스트리밍 등 여러 항목이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니메이션 미리보기 이미지 표시]를 누르시면 표시 안함, 항상 표시, Wi-Fi일 때만 표시 이렇게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데이터를 줄이고자 하신다면 [Wi-Fi일 때만 표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는 스트리밍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Wi-Fi로만 스트리밍]을 선택해서 활성화해주시면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스트리밍이 되기 때문에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조금 아끼기 위해서 이런 별도의 설정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