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카톡 예약문자 예약전송 보내는 방법

뜯기 2021. 5. 20. 17:30

카카오톡에서도 예약문자 설정을 해서 예약전송이 가능합니다. 이런 예약전송 설정을 통해서 원하는 특정 시간에 카톡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예약카톡 보내기]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카톡 예약전송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예약카톡보내기를 검색하신 후 설치해주세요.

 

 

 

앱을 실행해보시면 위와 같이 보이실겁니다. 안내되어 있는대로 차근차근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먼저, '권한 허용하기' 버튼을 눌러서 다른 앱 위에 표시되는 앱 권한을 허용해주시고, '접근성 설정' 버튼을 누른 후 '예약 카톡 보내기'를 찾아서 클릭하시고 권한을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차근차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항목 우측에 버튼이 있는데 해당 버튼을 눌러서 빠르게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그냥 설정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다른 앱 위에 표시되는 앱] 권한을 허용해주시고, 예약카톡 접근성을 사용안함에서 사용으로 변경해주세요.

 

 

 

권한 허용 후 다시 [예약카톡 보내기] 앱으로 돌아오시면 위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예약 리스트]에서 예약문자들이 어떤 식으로 관리가 되는지 예시가 보여지고 있습니다. 수신자와 전송시간, 메시지의 내용이 나오고 삭제 또는 수정도 가능합니다. 또한, 예약 설정한 시간이 아니라 지금 당장 보내고 싶으시다면 [지금 보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예약 리스트] 상단에 봇시면 전구 모양의 버튼인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면 [유용한 기능들]이 나옵니다. 잠금화면을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카카오톡 예약전송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 잠금화면 자동해제를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화면이 잠겨있을 경우에는 예약전송이 어렵습니다. [자동 잠금해제&전송]을 눌러서 설정해주세요.

 

 

 

현재 핸드폰에 설정된 잠금화면 방식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패턴이나 핀 번호, 드래그, 비밀번호를 선택해주세요. 선택해주시면 우측 이미지처럼 보여지실겁니다. 상세하게 설명이 나와있기 때문에 설명을 따라서 잠금화면 자동 해제 설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잠금화면을 사용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따로 설정을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예약 리스트]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를 누르시면 메뉴 창이 열립니다. 메뉴창에서 [사용 방법]을 누르시면 상세하게 카카오톡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 안내되어 있습니다.

카톡 채팅 목록에서 예약하고 싶은 채팅방을 꾹 누르신 후 아래에 뜨는 앱 아이콘을 누르면 예약창이 뜹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신 후 채팅목록 영역에서 예약전송 하고자 하는 채팅방을 꾹 눌러주시면 위와 같이 보이실텐데요. 아래에 보시면 강아지 아이콘이 보실겁니다. 해당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럼 예약리스트, 시간 선택, 예약하기 버튼이 있고 하단에는 수신자 및 전송날짜, 보내고 싶은 내용 입력란이 있습니다. [시간 선택]을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 선택]을 누르시면 예약날짜와 예약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카톡을 보내고 싶은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신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수신자 하단에 내가 원하는 날짜와 시간으로 전송날짜가 설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 선택을 완료한 후 보내고자 하는 메시지를 입력하시고 [예약하기]를 눌러주시면 카톡 예약전송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