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아이폰 해킹 확인 및 대처 방법

뜯기 2021. 5. 14. 11:30

어느 날 갑자기 나의 핸드폰이 해킹을 당했다면 굉장히 당황스럽고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많이 놀라실텐데요. 갑작스러운 아이폰 해킹에 어떻게 대처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이폰 [암호 변경]을 해주는겁니다. [설정]에서 제일 상단에 있는 [사용자 계정] 영역을 눌러주세요.

 

 

 

암호를 변경하기 위해서 두 번째 메뉴인 [암호 및 보안]을 눌러주세요.

 

 

 

[암호 및 보안] 페이지에서 제일 먼저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은 [이중 인증]입니다. 만약에 이중 인증이 꺼져있으시다면 꼭 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중 인증을 확인하신 후에는 상단에 있는 [암호 변경]을 눌러주세요.

 

 

 

[암호 변경] 페이지에서 신규 암호를 입력해주신 후 [변경]을 눌러주시면 암호 변경이 완료됩니다.

 

 

 

참고로 암호 변경을 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한 방법은 위에서 안내해드린 것과 같이 사용자 Apple 계정 영역을 통해서 암호 변경을 하는 방법이고, 다른 방법은 [설정]에서 [Face ID 및 암호]를 통해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설정]에서 [Face ID 및 암호]를 눌러주세요.

 

 

 

[Face ID 및 암호] 페이지에 보시면 [암호 변경] 메뉴가 있습니다. [암호 변경]을 눌러서 똑같이 암호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방법은 연결된 기기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설정]에서 [사용자 Apple 계정] 영역을 누르신 후 제일 하단에 보시면 내 계정에 연결된 기기 목록이 나옵니다. 이 목록 중에서 내가 사용하지 않는 기기이거나 내가 등록한 기기가 아닌데 목록에 있다면 바로 삭제를 해주세요. 즉, 연결된 기기 목록에 내가 모르는 기기가 있다면 해당 기기를 눌러주세요.

 

 

 

연결된 기기 목록에서 모르는 기기를 선택하시면 [기기 정보] 페이지가 나옵니다. 해당 기기의 모델과 버전 정보가 나옵니다. 확인해보니 정말 내가 모르는 기기인 경우에는 바로 [계정에서 삭제]를 누르신 후 연결된 기기 해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마지막 방법은 앱을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핸드폰으로 앱 목록을 살펴보시다가 내가 모르는 어플이 설치가 되어 있으시다면 바로 삭제해주세요. 내가 설치하지 않은 어플이, 내가 잘 모르는 어플이 핸드폰에 설치가 되어 있다면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이상한 어플이 보이시면 바로 삭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