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및 다시보는 방법

뜯기 2021. 4. 5. 19:03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커다란 사이렌 소리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별도의 설정을 해두지 않으면 재난문자가 올 때마다 엄청 큰 소리에 놀라고는 하실겁니다. 특히나 엄청 조용할 때 갑자기 재난문자 알림음이 크게 울려버리면 엄청 놀라죠. 이 알림은 아이폰 내에서 별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먼저, 아이폰 휴대폰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설정 앱 내에서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과 관련된 설정을 진행할거예요.

 

 

 

 

설정으로 들어오신 다음에는, 재난문자 알림과 관련해서 설정을 해야하기 때문에 "알림"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알림으로 들어오시면 처음에 음 재난문자 설정이 어디에 있는거지? 하실텐데요. 이 알림 설정창에서 맨 하단으로 내려보시면 재난문자 설정과 관련된 영역이 있습니다. 일단 알림 설정으로 들어오셨다면 맨 하단으로 쭉 내려주세요.

 

 

 

 

알림 설정에서 맨 하단으로 내려오시게 되면 한국 공공 경보 수신 설정이라는 영역이 보이실겁니다. 여기에서 긴급재난문자, 공공안전경보에 대해 설정을 할 수 있어요. 기존에는 긴급재난문자만 있어서 아예 사이렌 소리와 함께 문자를 받거나 아니면 아예 문자를 받지 않거나 둘 중에 하나였었는데, ios 13.4부터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공공 안전 경보라고 따로 생겼어요. 그래서 긴급재난문자들보다는 조금 위험도가 낮은 경보 수준의 문자들을 별도로 받아볼 수 있답니다.

기존과는 달리 두 종류로 나누어서 알림을 받을지 안받을지 설정이 가능하답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긴급재난문자와 공공안전경보 두 항목 모두 체크해제를 해놓으시는 경우에는 정말 아무런 문자와 소리, 알림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긴급재난문자만 클릭했을 때에는 평소에 일반적으로 자주 듣던 그 재난문자 알림소리를 들을 수 있어요.

 

 

 

 

공공 안전 경보만 선택했을 경우에는 알림이 사이렌 소리가 아니라 평소에 문자오는 소리처럼 일반적인 알림 소리로 전달이 되기 때문에 그래도 놀랄 일은 조금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긴급재난문자와 공공안전경보의 전달 내용은 서로 다르겠죠? 긴급재난문자는 너무나도 위급한 지진, 산사태 등 자연재해 상황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고, 공공 안전 경보는 미세먼지 등 이런 알림으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만약 아이폰에서 재난문자를 꺼두고 있어서 받지 못했었던 재난문자들을 다시보기 하고 싶으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런 경우에는 그냥 간단하게 네이버앱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네이버 앱을 실행한 다음에 검색창에 재난이라고만 검색을 하셔도 재난재해, 재난문자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재난문자 탭에서 지금까지 발송되었던 재난문자들을 확인해볼 수 있고, 지역과 재난종류를 선택해서 우리 지역으로 온 재난문자들을 선택해서 확인도 가능합니다.

 

시끄러운 사이렌 소리의 재난문자 알림에 많이 놀라셨거나 이와 관련해서 설정을 하고 싶으셨다면 재난문자와 관련하여 별도의 아이폰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긴급재난문자와 공공안전경보로 분리되어서 선택해서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는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