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아이폰 계산기 기록 가능할까?

뜯기 2021. 4. 4. 13:48

다른 핸드폰의 경우에는 계산기를 사용하면 기록이 남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응? 계산기 기록을 볼 수 없는건가? 어떻게 보는거지? 궁금하셨던 적이 있으셨을 것 같아요. 정확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아이폰 기본 계산기에서는 계산기 기록을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럼, 아이폰에서는 어떻게 계산기 기록을 볼 수 있을까? 다른 대책 방법은 없는지 이야기를 나누어보도록 할게요.

 

 

 

먼저, 아이폰 기본 계산기의 일부 기능을 소개해드릴게요. 보통 아이폰 계산기에서 숫자를 입력하시다가 잘못 입력을 하시면 C를 눌러서 초기화 해주시는 경우가 많으신데요. 전체 숫자가 아니라 한 자리만 지우고 싶은 경우에는 C를 누르지 않고 지울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답니다. 숫자가 있는 부분을 오른쪽 방향에서 왼쪽으로 살짝 밀어보면 숫자가 지워져요. 그렇게 하나씩, 한 자리씩 지우면 숫자 한 자리만 틀렸을 경우에 모든 숫자를 지우지 않고도 수정이 가능하답니다.

 

 

 

 

그리고 계산기를 통해 계산한 결과값은 복사를 할 수 있어요. 계산 결과 부분에 숫자를 손으로 길게 꾸욱 눌러주시면 숫자 영역이 잡히게 되면서 위로 복사하기 버튼이 생기게 됩니다. 여기서 복사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산한 결과값을 쉽게 복사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아이폰 일반 계산기를 살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아이폰에서 공학용 계산기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공학용 계산기의 경우에는, 일반 계산기보다 항목이 좀 더 많아지기 때문에 넓은 화면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위의 이미지에서 세로화면방향 고정을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가로방향으로도 자유롭게 바뀌겠죠?

 

 

 

 

세로방향 고정을 해제한 후 다시 계산기로 돌아와서 핸드폰을 가로방향으로 돌려서 눕혀보시면 이전 계산기와는 다르게 공학용 계산기로 바뀌어서 다양한 항목들이 보여지실 거예요. 일반 계산이 아니라 심도 있는, 깊은 계산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이렇게 공학용 계산기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거! 그냥 세로방향화면 고정만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어떻게 하면 아이폰에 계산 기록을 남길 수 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아까 처음에 말씀을 드렸던 것과 같이 아이폰 기본 계산기에서 기록을 남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별도의 다른 계산기 앱을 설치하셔서 다른 계산기앱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앱스토어에 들어가셔서 "계산기"라고 검색을 하시기만 해도 정말 다양하고 많은 계산기 앱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계산기 앱 하나 선택하신 후 다운로드 하고 설치하셔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본 계산기에서는 기록이 남지 않기 때문에 이 방법이 가장 최선인 것 같아요! 조금 번거로울 수도 있지만 기록을 남기고 싶으시다면 저 방법을 제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