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비행기모드로 아이폰 카톡 몰래보기 하는 방법

뜯기 2021. 5. 12. 13:10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내가 카톡을 읽었다는 걸 알리고 싶지는 않지만상대방이 카톡을 뭐라고 보냈는지 궁금한 경우가 종종 있죠. 이런 경우에는 비행기 모드를 이용해서 카톡 확인하면 상대에게 1이 사라지지 않고 카카오톡 몰래보기가 가능합니다.

 

 

 

카톡 몰래보기를 하기 위해서 [비행기 모드]로 설정을 해야 합니다. 아이폰에서 비행기모드 설정하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 번째 방법은, [설정]에서 [에어플레인 모드]를 활성화해주시는 방법입니다.

 

 

 

다른 방법은 아이폰 화면 상단에서 아래로 터치하면서 내리면 이런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여기에서 [비행기] 아이콘을 눌러서 비행기 모드를 설정해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행기]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비행기 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비행기 모드로 설정이 되면 상단에 비행기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모드가 켜진 상태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해보겠습니다.

 

 

 

비행기모드가 켜진 상태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하시면 데이터가 차단된 상태이기 때문에 알림창이 하나 열리게 됩니다. 데이터에 접근하려면, 에어플레인 모드를 끄거나 Wi-Fi를 사용하십시오. 라는 창이 나오는데 그냥 확인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런 후 채팅 목록에서 확인하고 싶은 채팅창을 선택해주세요. 현재는 제가 카톡을 읽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우측에 1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채팅방으로 들어오시면 상단에 비행기모드 아이콘을 통해 비행기모드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궁금했던 채팅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채팅 목록으로 나가보시면 1이 사라져있는데요. 카톡 읽었을 경우에 사라지는 1은 저에게만 사라져 보이는 것이고 상대에게는 아직 그대로 제가 읽지 않았다고 표시가 됩니다. 내 카톡에서 1이 사라졌어도 상대에게는 아직 그대로 보이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카톡 확인하신 후 바로 비행기 모드를 끄지 마시고 조금 시간의 여유를 두고 끄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끄게 되면 상대에게 확인되었다는 표시가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조금의 시간 텀을 두고 비행기 모드를 끄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