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카톡 프로필 사진기록 확인 방법 | 나만보기 설정하는 방버

뜯기 2021. 5. 11. 11:50

카카오톡에서 프로필 사진이나 배경사진을 바꿀 때마다 따로 설정을 하지 않으면 계속 기록이 남습니다. 사진을 바꾸게 되면 이전에 설정한 사진들이 프사 기록으로 남게 됩니다. 이런 기록들은 삭제나 나만보기 설정으로 숨길 수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하시면 상단에 [프로필] 영역이 있습니다. 상단 [프로필] 영역을 눌러주세요.

 

 

 

그럼 프로필이 보여지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먼저 [배경사진] 영역을 눌러서 배경사진 사진기록을 먼저 확인해보겠습니다.

 

 

 

[배경사진]을 누르시면 상단에서 배경사진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1/18]로 18개의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프로필과 관련해서 모든 기록을 확인해보고 싶으실 때에는 우측 상단에 작은 이미지 썸네일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게시글 형태로 지금까지 프로필에 관련해서 수정한 모든 항목들이 게시글들로 보여집니다. 프로필 사진이나 배경사진, 상태메시지를 바꾸게 되면 모두 기록이 남습니다. 이 기록은 별도의 설정없이 그대로 두면 다른 누군가가 볼 수도 있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보는 것을 원치 않으신다면 삭제를 해주시거나 나만보기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각각 사진기록들 하단에 보면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이 메뉴를 눌러보시면 설정이 가능한데, 현재 배경사진으로 설정되어 있는 사진에서 메뉴 버튼을 누르면 [저장하기] 항목만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기록에서 메뉴를 눌렀을 때에는 다양한 항목들이 나옵니다. 배경사진으로 지정, 저장하기, 나만보기, 삭제 이렇게 항목이 있습니다. [배경사진으로 지정]을 누르시면 현재 배경사진 대신 해당 배경사진으로 설정이 되고, [나만보기]를 누르시면 다른 사람들에게는 숨겨지고 나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아예 지우고 싶으시다면 그냥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나만보기] 설정을 하셨을 경우에는 사진 왼쪽 아래에 자물쇠 모양의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된다는 건 나만보기 상태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상태가 되면 다른 사람들은 해당 사진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프로필 사진도 배경프사와 동일합니다. 프로필 영역에서 프로플 사진을 선택하신 후 현재 지정된 사진이 아닌 사진에서 메뉴를 선택하게 되면 [프로필 사진으로 지정, 저장하기, 나만보기, 삭제] 항목이 보여집니다. 여기에서 바로 카톡 프로필 사진 기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프로필이나 배경사진을 바꿀 때마다 기록을 확인하고 설정하는 게 귀찮으시다면, [프로필] 영역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을 클릭하신 후, [프로필 관리] 설정 페이지로 들어오시면 하단에 [프로필 내 홈에 공유] 항목이 있습니다. 현재는 이 항목이 활성화 되어 있기 때문에 프로필에서 변경되는 내용이 모두 기록에 남아서 홈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 항목을 비활성화 해주시면 변경되는 내용이 기록에 남지 않게 되어서 관리가 귀찮으시다면 이 기능 이용하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