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정보

비트토렌트(BTT) 코인 채굴하는 방법

뜯기 2021. 5. 25. 00:35

비트토렌트(BTT) 코인은 하드 디스크의 일정 공간을 대여해주면서 채굴 가능합니다. PC에서 비트토렌트 코인 채굴을 하기 위해서 세팅부터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핸드폰에서도 어플로 비트토렌트 채굴이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채굴이 가능하다는 해당 어플은 스캠어플로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비트토렌트 홈페이지)

비트토렌트 코인 채굴을 하기 위해서 [비트토렌트 클래식]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비트토렌트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BitTorrent Classic Free]를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비트토렌트 클래식은 여러 버전이 있는데 무료 버전으로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후 설치 진행해주세요. 중간에 광고 설치도 섞여있는데 진행하시는 과정에서 원치않으시면 설치할 때 선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설치를 완료하신 후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시면 위와 같이 보이실겁니다. 왼쪽 메뉴들 중에서 제일 아래에 있는 [BTFS]를 눌러주세요.

 

 

 

그럼 이런 창이 하나 열리실거예요. 왼쪽에 보시면 [Host]메뉴와 [Wallet] 메뉴가 있습니다. 먼저, [Host] 메뉴를 눌러보시면 위와 같이 보입니다. [Host setup]을 눌러서 폴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선택되어 있는 폴더가 나오는데 만약 다른 폴더를 선택하고자 하신다면 오른쪽에 있는 [Edit] 버튼을 눌러서 폴더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참고하셔야 하는 부분은 위에서 안내되어 있는대로 32GB 이상의 사용 가능한 저장 공간이 있는 폴더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폴더를 선택하신 후 [Confirm]을 누르시면 [Host storage size] 페이지가 나옵니다. 아래에 보시면 슬라이드바가 있는데 이 슬라이드바를 조정해서 사용할 저장공간의 용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용량을 더 많이 사용하면 많이 사용할수록 월별 예상 수익은 더 많아집니다. 원하시는 만큼 저장공간을 설정하신 후 [Commit Storage]를 눌러주세요.

 

 

 

그럼 [How to be a good host] 안내가 나옵니다. 안내를 살펴보면 먼저, 컴퓨터와 BTFS를 끄지 않고 늘 켜두고 컴퓨터 전원과 인터넷 연결이 잘 되어 있는지 확인해주고, 호스트 폴더를 조작하지 않으면서 침착하게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Agree & Host] 버튼을 눌러주시면 유효성 검사 안내 창이 나옵니다. 검증을 하기 위해서 180분, 최대 3시간을 기다려야 한다고 안내되었습니다. 계속해서 온라인 상태를 유지해야 하고 업데이트 확인을 위해서 30분마다 새로고침을 하라고 나와있습니다.

현재 여기에서는 최대 3시간이 걸린다고 안내되어있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컴퓨터로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지 거의 8시간 넘게 걸렸습니다. 컴퓨터마다, 환경마다 걸리는 시간은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유효성 검사가 진행되는 동안 지갑은 만들어보겠습니다. 왼쪽 메뉴에 있는 [Wallet]을 선택하신 후, 기존에 지갑이 있으신 분들은 해당 지갑을 가지고 오시면 되고, 저처럼 지갑이 없으셨던 분들은 상단에 있는 [CREATE WALLET]에서 [Create]를 눌러서 지갑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지갑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세요. 원하시는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신 후 [Continue]를 눌러주세요.

 

 

 

그 다음에 지갑 복구 구절, 키워드들이 나옵니다. 이 키워드들은 바로 다음에 똑같이 입력을 해야하기 때문에 캡쳐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이전에 캡쳐해둔 단어들을 그대로 똑같이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순서에 맞춰서 상단에 단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캡쳐해둔 것을 보고 하면 쉽습니다.

 

 

 

트론링크를 통해서 비트토렌트 지갑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트론링크를 설치해서 지갑을 백업할 수 있습니다.

 

 

 

지갑을 생성하고 나서 확인해보시면 현재는 아무런 채굴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0BTT로 표시됩니다. BTFS 인앱 지갑 잔액과 BTT 암호화 지갑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 유효성 검사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보이실겁니다. 디스크의 일정 공간을 대여해주면서 채굴이 되는 세팅을 완료하였습니다. 이 방법외에도 토렌트 파일을 공유하면서도 비트토렌트를 채굴할 수 있습니다. 대여해주는 방법보다 공유하면 좀 더 많은 비트토렌트를 채굴할 수 있다고는 합니다만 원하시는 방법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