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노트북 무선마우스 연결하는 방법

뜯기 2021. 4. 17. 00:58

요즈음 대부분 무선 마우스, 블루투스 마우스를 많이들 사용하실텐데요. 블루투스 마우스 사용이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처음에 어떻게 연결을 하는지 조금 궁금하시기도 하고 막막하시기도 할 것 같아요.

 

 

 

 

무선 마우스, 블루투스 마우스를 구매하시면 이런 형태로 되어있으실거예요. 마우스가 있고, 안에 USB 장치가 있는 구조일텐데요. 무선마우스가 익숙치 않으신 분들은 USB 장치가 왜 필요한거지? 하실 수도 있으실텐데 이 USB 장치를 통해서 무선 즉, 블루투스로 이용할 수 있는겁니다.

 

 

 

 

노트북에 무선 마우스를 연결하기 위해서 먼저, USB 장치를 노트북에 연결해주셔야 해요. 노트북에 보시면 USB 포트가 보이실텐데요. 빈 USB 포트에 마우스와 연결되어 있는 USB 장치를 꽂아주시면 됩니다.

 

 

 

 

USB 장치를 꽂으신 후에 작업표시줄에서 블루투스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일 해당 블루투스 아이콘이 보이시지 않으신다면 숨겨진 아이콘 표시를 누른 후 [Bluetooth 장치] 파란색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블루투스 장치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 설정창이 열립니다. 여기에 보시면 노트북과 연결된 여러 디바이스들이 보이게 됩니다. 저희는 무선 마우스, 블루투스 마우스를 연결하기 위해서 제일 상단에 있는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 항목을 클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디바이스 추가 마법사가 열리게 됩니다. 저희는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무선 마우스 연결을 할거라 첫 번째에 있는 [Bluetooh]를 클릭하면 됩니다. 블루투스 아래에 설명을 살펴보면, 마우스, 키보드 등의 블루투스 디바이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저 [Bluetooth] 항목을 클릭해서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확인하셔야 하는 부분이 무선마우스 전원이 켜져있는지 꼭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블루투스 디바이스 추가가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면, [마우스, 키보드 및 펜] 영역에 블루투스 연결된 제품명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제품명, 해당 항목을 클릭하신 후에 [장치 제거]를 통해서 해당 장치 블루투스 해제도 가능합니다.

 

 

 

 

무선 마우스를 연결한 후, 마우스 설정을 별도로 하고 싶으시다면 바로 왼쪽 영역에 있는 메뉴 중, [마우스]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마우스 설정 페이지가 열리고, 해당 페이지에서 마우스 기본 단추나 스크롤 양, 스크롤 줄 수 등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위에서 한 것과 같이 동일하게 진행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먼저, 마우스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무선 마우스가 on으로 전원이 켜져있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만약에 on이 켜지지 않는다면 건전지의 수명이 다한 건 아니지, 배터리의 수명이 다 닳은 것은 아니지 확인하신 후 on의 상태로 바꿔서 다시 한 번 무선 마우스 연결 시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USB 장치를 먼저 노트북에 꽂으신 다음에, 블루투스 설정을 통해서 블루투스 디바이스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무선마우스의 전원이 꼭 켜져있어야하니 꼭 주의해주세요! 정상적으로 블루투스 연결이 완료되면 디바이스 목록에서 연결된 마우스 장비가 보여지게 되실겁니다. 이렇게만 연결해주시면 정말 쉽고 간편하게 노트북 무선 마우스 연결 완료!